공지사항/뉴스

대한파크골프연맹은 건강100세 시대를 열어갑니다.

지도자자격정보

파크골프에티켓

  • 작성자 : 최고관리자
  • 작성일 : 25-07-11 00:23
  • 조회수 : 127회

파크골프 에티켓

기술보다 매너가 우선

- 라운드 시 다른 사람이 어드레스 하면 말을 삼가거나 조용히 하고 컵의 앞에 서거나 무단횡단 하지 않아야 한다. 앞 조의 플레이가 끝나지 않았는데 공을 치거나 큰소리로 대화하는 등 예의에 어긋나는 행위는 하지 말자. 또한 코스주변으 수목이나 잔디를 보호하고 쓰레기나 담배꽁초를 버리지 말고 깨 끗한 환경 에서 라운드를 즐기도록 한다.

 

잔디를 보호하자.

파크골프는 인적이 드문 공원을 사라들이 휴식하며 놀 수 있는 공원 본래의 모습으로 되찾게 해준 커뮤니티 스포츠다. 페어웨이와 그린에서 잔디가 딱딱하다고 생각하여 하이힐이나 구두 등으로 밟으 면 금세 손상되고 훼손되고 만다. 언제나 파란 잔디가 살아있는 코스에서 라운드 할 수 있도록 골 프화 또는 운동화를 착용하여야 한다. , 등산화는 착용할 수 없다.

 

뒤 조에 대한 배려

플레이 도중 페어웨이에서는 빠른 걸음으로 이동해야 하고 그린위에서는 전원이 컵인 하게 되면 다

음 홀로 이동하며 점수를 기록하도록 한다. 한 홀에서 플레이가 끝난 뒤 그린위에서 점수를 기록하 면서 점유하는 R서은 에티켓 위반이 된다.

 

경기자는 1조에 4명까지만 편성

라운드 시 진행의 흐름이 순조로우면 기분이 좋아진다. 5명이상이 플레이를 하거나 다른 조 가더딘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흐름이 깨져버린다. 따라서 1개조의 인원은 4명까지만 하며 1명이나 2명일 경 우엔 다른 사람과 합류하도록 한다.

승부보단 즐거움

공원주변에서 자연을 벗 삼아 즐기는 커뮤니티 스포츠이므로 언제나 웃는 얼굴로 즐겁게 운동하자. 사소한 일로 얼굴을 찡그리거나 불평불만을 갖지 말고 즐기는 운동으로서 스포티한 복장을 착용하 여 파크골프장에 나오는 것이 가져야할 예의하며 즐거움이라는 생각을 항상 간직한다.

 

파크골프 플레이 중 다음 사항에 주의하자

- 홀에서 먼 공에 있는 동반자가 먼저 샷을 하며, 위험하지 않게 진행을 한다.

- 코스 내에서는 흡연을 금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하며, 코스 환경과 건강에 피해를 주 지 않는 기본이 되어야 한다.

- 홀 아웃 하면 그린 위에서 스코어를 가입하지 않고 다음 홀로 이동 후 티업 하기 전에 기입한다

- 코스 내 첫 홀 진입 이후 플레이가 시작되면 어느 곳이든 공을 직접 치는 연습 샷은 하지 말자.

- 깃대는 공의 거리 위치를 알리는 옮길 수 없는 표식물이기 때문에 집어 올릴수 없다.

- 동반자의 퍼트 라인을 밟고 지나가거나, 밟고 퍼팅 할 경우는 기본적으로 에티켓 위반이 되므로 삼 가 하여야 한다. 파크골프는 홀과 아주 가까운 거리의 퍼팅도 두 손의 퍼팅 그립 상태로 컵인 시키 도록 한다. 홀에 대해 같은 선상에 공이 2개가 놓여 있을 경우는 일반적으로 공이 먼 사람이 먼저 퍼하는 것이 기본이며, 홀에 가까운 동반자의 공은 규칙에 따른다. 만약 홀에 가까운 동반자가 먼 저 퍼팅 하고자 할 시는 양해를 구하고 퍼팅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