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파크골프연맹은
건강100세 시대를 열어갑니다.
한국 사회는 저출산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바야흐로 백세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노인 인구 천만 시대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노인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과연 행복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세대간 벽을 허물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어떻게 살아야 진정한 장수의 복을 누릴 수 있을까?
우리는 이러한 숙제 앞에 놓여 있습니다. 다행히도 3세대가 함께 즐기는 파크골프가 그 해답을 주고 있습니다.
고스톱을 치던 많은 어르신들이 파란 잔디밭으로 나와 파크골프를 즐기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파크골프는 아들 손자 며느리와 함께할 수 있는 유일한 가족운동입니다.
약한 무릎을 세워주고 당뇨병과 우울증을 고쳐주며 치매를 예방해 주는 파크골프는 국가 의료비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한파크골프연맹은 우리나라에 파크골프를 공식도입한 단체로 전국민에게 파크골프를 보급하기 위해 지금까지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각계각층의 성원과 동호인 여러분의 관심 속에 대한파크골프연맹은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으로 노인체육진흥 조항이 신설됨에 따라 대한노인체육회에 가맹한 대한파크골프연맹도 전국 17개 시·도 연맹을 복구하고 새로운 부흥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전국민에게 파크골프를 보급한다는 일념으로 지난 18년을 한결같은 사명감으로 달려온 대한파크골프연맹은 이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끝까지 매진할 것입니다.
본 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파크골프를 더욱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파크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녹색 필드에서도 “굿샷” 삶의 현장에서도 “굿샷’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한파크골프연맹 회장 천성희